안녕하세요, 물들다 입니다.
어제 글을 통해 '티몬 정산 지연 문제'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.
어제 하루동안 추가 내용이 많이 발생하여
짧게 큰 내용만 요약하여 정리해드리겠습니다.
티몬 사태?! 티메프 사태?! 큐텐 계열사 정산 지연
큐텐 계열사인 티몬/위메프/큐텐 등에서 정산 지연 문제로,
판매된 상품/상품권/이용권/항공권 등이 취소 또는 회수되고 있습니다.
- 큐텐 계열사: 티몬/위메프/큐텐/인터파크쇼핑/위메프오 등
- 티몬/위메프 - 지난 몇달전부터 상품권 선주문 후발송 판매
-> 우려하였지만 수신 인증글 다수
- 몇일 전부터 티몬/위메프/큐텐에서 구매한 상품이 배송 지연 또는 취소 인증글 다수 발생
-> 판매자 티몬/위메프/큐텐 등으로부터 정산 지연으로 구매자에게 취소 등 안내
-> 요기요 상품권/해피머니 상품권/항공권/숙박이용권/티몬캐시 등 사용불가 현상 인증글 다수 발생
- 인터넷 기사를 시작으로 정규방송 뉴스에서도 방송
현재 '머지 사태'와 동일하게 안심하라는 입장을 표명하였으나
머지 사태의 피해자인 저는 최대한 빠르게 정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
추천 해결 방법
- 카드 취소 신청 (막혔다는 얘기 있음)
*카카오페이/토스페이/네이버페이 등 현금성의 페이 결제 취소시
티몬과 판매자 -> 티몬과 구매자 경쟁으로 변경됨 유의 (불량 채권 인수 의미)
- 구매 상품권/이용권 등 최대한 빠르게 소비하여 회수 방지
-> 네이버/페이코 포인트 등 전환 고려
-> 등록한 상품권/이용권 등이라도 사용 불가할 수 있음
*상품권/이용권 등 판매처가 판매 상품권을 등록 취소할 수 있음
*참고: 구매 상품이 배송 중 또는 집에 도착한 상태라도 판매자가 반송을 요청할 수도 있음
*판매자와 직접 확인 추천
마치며..
'머지 사태의 피해자'인 제가 바라본,
'제 2의 머지 사태'가 되어가고 있는 일명 '티몬 사태/티메프 사태',
문제 없이 해결되어 피해자가 없길 바랍니다.
혹시 모를 피해가 발생한다면,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.
이번 글도 여러분께 유용한 정보였길 바랄게요.
다음에 또 뵙겠습니다!
See you~ :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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